하이퍼커넥트 1조 9330억 원에 매치 그룹에 인수된다

국제|2021. 2. 13. 18:39
728x90
반응형

하이퍼커넥트가 매치 그룹에 인수된다

 

스타트업 하이퍼커넥트(Hyperconnect가 미국 매치 그룹(Match Group)에 인수된다.

 

매치 그룹은 하이퍼커넥트의 지분 100%1172500만 달러(한화 약 19330억 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하이퍼커넥트의 거래 종결은 20212분기로 예상되며 합의 이후에도 독립적인 경영 체제를 유지한다.

 

매치 그룹은 소셜 디스커버리 앱인 틴더40여 개의 글로벌 SNS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상장사로 시가 총액은 약 47조 원에 달한다.

 

하이퍼커넥트가 비디오 및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영상 메신저 아자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매치 그룹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치 그룹 CEO 샤르 듀베이(Shar Dubey)하이퍼커넥트가 설립부터 줄곧 집중해 온 혁신 기술 개발은 놀랍도록 인상적인 결과를 만들어 왔으며 회사가 갖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시장 입지는 매치 그룹의 포트폴리오를 완벽히 보완한다향후 자사가 지닌 북미·일본 등 빅마켓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이퍼커넥트의 폭발적인 성장을 가속할뿐더러 하이퍼커넥트의 기술을 매치 그룹의 서비스들에 적용해 나가는 등 상호 간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하이퍼커넥트의 혁신 기술에 대한 투자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이퍼커넥트 안상일 대표는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시장의 경쟁이 격화되는 환경에서 북미·일본 등 빅마켓 공략과 함께 더 큰 규모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매치 그룹과 같은 글로벌 선도 업체와 손을 잡았다매치 그룹은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뢰받는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하이퍼커넥트의 철학과도 궤를 같이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