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365일 24시간 행정서비스 ‘무인민원발급서비스’ 운영한다

정부시책|2021. 3. 25.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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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 서비스 사진=김천시 제공

 

김천시가 무원민원발급기를 통해 민원서류 108종에 대해 수수료 반값 및 36524시간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발급기는 유동인구가 많고 이용이 편리한 김천시 관내의 주민센터 등에 배치할 방침이다.

 

이용 가능한 민원 서류는 주민등록증,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등록부 등 각종 민원서류이며, 수수료는 현재의 반값에 발급이 가능하다.

 

김천시청대신동대곡동율곡동 청사 옥외에 설치된 4곳의 발급기는 24시간 연중무휴 운영하고,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여 야간 및 주말에 민원서류가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발급할 수 있게 됐다.

 

김천시 열린민원과 장성윤 과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각종 민원서류 발급에 따른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는 무인민원발급창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시민의 행정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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