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대구메이커페스타 오는 6월에 열린다

정부시책|2021. 4. 30. 12:23
728x90
반응형

 

대구광역시가 2회 대구메이커페스타를 오는 612, 613일 양일간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열린다.

 

2회 메이커페스타는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매일신문사와 대구경북지역의 12개 메이커스페이스들이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미래로 발돋움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대구의 메이커 역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보고 야외 특별 메이커는 전시관에서부터 메이커스페이스, 대학교, 중고교, 창업기업 등이 참여해 다양한 영역의 메이커 활동을 직접 소개하고 체험하는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한 별도의 독립 공간에서 메이커 활동을 체험하고 배워 볼 수 있는 패밀리 메이커 체험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된다.

 

행사에 앞서 4~5월 중 메이커 온라인 영상 공모전’, ‘2040 스마트시티 대구 마인크래프트 공모전’, ‘글로벌 유스(Youth) 온라인 메이커톤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도 열릴 계획이다.

 

대구메이커페스타의 모든 행사는 온라인 또는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온라인 사전접수는 대구메이커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510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