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창업지원단, 소상공인 대상으로 e-비즈니스 실습 교육 실시

사회∼문화|2021. 9. 17. 0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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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교육 / 사진=계명대 창업지원단 제공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과 사업 전환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식품, 생활용품 등의 아이템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Naver Smart Store), 카카오(Kakao), 쿠팡(Coupang) 등 국내 소셜 커머스 플랫폼(Social Commerce Platform)과 알리바바(Alibaba), 아마존(Amazon), 쇼피(Sophie), 큐텐(Qoo10) 등 글로벌 플랫폼에 진출하는 니즈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은 ‘2021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 대학의 운영기관으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을 선정하고 9월부터 1215일까지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의 e-비즈니스(e-Business) 시장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선 라이브 커머스, 네이버 스토어, 알리바바 등 이커머스 플랫폼 진출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을 강사진으로 초빙해 소상공인들이 온라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멘토링을 받아 온라인 사업진입부터 고객확보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계명대학교는 지난 3년 동안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중장년기술창업센터지원사업, 이노캠퍼스지원사업 등을 통해 262개의 기업을 지원했고 764억 원의 매출과 553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으며 약 43억 원의 창업기업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2019년 창업해 예비창업패키지에 참석한 온라인 쇼핑몰 물류시트템 자동제품 분류 기업 오토텍7배의 매출증대를 거두었고 미세 와이어 기반의 봉제제품 탑침 개발에 성공한 HD정밀은 2020년 창업해 일본 수출에 성공했다.

 

강의에 참석한 펫용품 기업 더블하트의 윤호근 대표이사는 교육 과정을 통해 우리 기업의 제품을 온라인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내용과 강사로 구성되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창완 단장은 "지금까지 쌓아온 이비즈니스 창업 지원 역량과 인프라를 집중하여 소상공인들이 국내 및 글로벌 온라인 시장 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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