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유니콘 그랩(Grab), 스틱인베스트먼트로부터 2억 달러 투자 유치 성공
그랩이 스틱인베스트먼트로부터 2억 달러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동남아시아에서 비대면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그랩(Grab)을 운영하는 그랩 홀딩스(Grab Holdings)가 국내 사모펀드인 스틱인베스트먼트로부터 2억 달러 (한화 약 2378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그랩은 투자를 받기 이전부터 현대자동차, SK그룹, 미래에셋, 네이버, 롯데그룹 등 국내 대기업들과 운송, 모빌리티 솔루션, 가맹점 서비스 분야에서 협력하는 등 한국과의 인연을 만들어 왔다.
그랩은 이번 투자금을 가맹 서비스 및 금융 서비스의 사업 확장에 사용한다는 입장이다.
그랩은 지난 2월에 미쓰비시 UFJ 파이낸셜 그룹과 TIS로부터 8억 5000만 달러(한화 약 1조 55억 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이번에 스틱인베스트먼트로부터 추가 투자를 받아 그랩의 투자 규모는 10억 달러(한화 약 1조 1830억 원) 이상으로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서비스와 배달 서비스가 주목받는 가운데 음식 배달, 식료품 배달, 택배 등 배달 부문에서의 수요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서 그랩은 동남아시아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가맹점 서비스를 확장한다.
또한, 소비자와 그랩의 파트너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 투자 솔루션과 자산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 및 금융 상품을 출시한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그랩이 기존에 구축한 사업 기반과 축적된 경영 역량을 십분 활용해 업계를 선도할 테크핀(TechFin) 기업으로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것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랩에 투자한 스틱인베스트먼트는 1999년에 설립된 국내 사모펀드로, 한국과 동남아시아 등을 주요 투자거점을 ㅗ삼고 있다.
현재까지 70개 이상의 기업에 투자했고, 운용 자산은 45억 달러(한화 약 5조 3235억 원)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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