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넘버, KB인베스트먼트에 후속 프리A 투자 유치

경제|2020. 10. 1. 00:25
728x90
반응형

리드넘버

 

리드넘버가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소상공인 맞춤형 세금절약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리드넘버를 운영하는 리드넘버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후속 프리 A 투자를 유치했다.

 

2020년 상반기 더벤처스 씨엔티테크의 시드 투자에 이은 후속 투자다.

 

리드넘버는 가입자들의 금융데이터 중 세액공제가 가능한 데이터를 추출해 세금을 절약해주는 서비스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업장의 금융 정보를 입력하면 홈택스, 여신금융협회, 배달, , 이커머스, 은행 등의 정보를 연동해 세금공제 항목을 반영하는 형태로 이용자들의 절세를 지원한다.

 

절세 금액 역시 확인할 수 있다.

 

201912월에 정식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은 20201월부터 영업활동을 시작했다. 9월까지 누적 사용자는 9700명이다.

 

상반기에 추가된 앱 채팅 기능을 통해 간편한 세무업무를 진행한 점이 어플리케이션의 유저 확보에 큰 도움이 됐다든 평이다.

 

이번 투자를 이끈 KB인베스트먼트의 심사역은 이번 투자를 통해 리드넘버의 절세 알고리즘 기술 개발 고도화가 보다 빠르게 이루어지고, 영세 소상공인에게 보다 낮은 수수료로 양질의 세무서비스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또한 장기적으로 리드넘버가 SME 전문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이번 투자 이유를 밝혔다.

 

리드넘버의 이석민 대표는 현재 인건비, 부가세,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한 고객 Data 수집 및 커뮤니케이션 툴, 원클릭 신고 모듈을 개발 중에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세무뿐만 아니라 노무, 법무 등 확장된 영역을 제공하는 소상공인 전문 서비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