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사람인’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 "투명한 채용시장 목표"

IT|2020. 9. 15. 04:44
728x90
반응형

사진=아이콘루프 제공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기술이 사람인에 적용될 예정이다.

 

아이콘(ICX)으로 유명한 아이콘루프(ICONLOOP, 대표 김종협)가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에이치알(사람인HR, 대표 김용환)과 함께 국내 블록체인 기술을 채용 시장에 적용한다.

 

아이콘루프와 사람인HR이 체결한 업무협약(MoU)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 ID 생태계 구축 및 공동의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2020년 초에 체결됐다.

 

양 사는 실질적 사업 및 기술적 협력이 완료됨에 따라 사람인에서 진행 중인 취업 및 채용 서비스에 아이콘루프 블록체인 기술을 본격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블록체인이 접목될 서비스는 사람인의 최종 면접 리포트 위변조 방지 서비스’, ‘분산 ID 기반 증명서 위변조 방지 서비스’, ‘수험생 오프라인 시험 출결 체크 서비스이다.

 

최종 면접 리포트 위변조 방지 서비스는 사람인의 운영 하에 발생하는 채용시험 과정에서 채점 결과를 실시간으로 블록체인에 기록해 추후 채점 결과의 번복을 불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아이콘루프 마이아이디(MyID) 플랫폼 기반의 DID 서비스 과 증명서 서비스 브루프(broof)’를 활용한 분산ID 기반 증명서 위변조 방지 서비스는 입사 지원 단계에서 필요한 증명서 제출 시 블록체인에 정보가 저장되어 위변조를 방지해 여러 문서를 일일이 출력하고 파일별로 하나씩 등록해야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 또한 해결한다.

 

또한, ‘수험생 오프라인 시험 출결 체크 서비스로 채용시험 응시자 인증을 통ㅎㅐ 블록체인 DID 기술 적용을 통해 QR코드로 수험생의 응시자격 여부를 검증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출결 확인을 가능하게 하고 채용시험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리 시험 등의 비리를 엄격히 제한할 수 있다. 본 서비스에는 아이콘루프 DID 기반 자격 인증 서비스 비짓미(VisitMe)’가 응용될 예정이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블록체인이 제시하는 신뢰성, 투명성, 안정성 등의 가치가 채용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하며, “국내 대표 취업 플랫폼인 사람인의 다수 회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실질적 편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아이콘루프와 사람인HR은 오는 9최종 면접 리포트 위변조 방지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