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서도 명품을 만난다. ‘럭셔리 스토어’ 런칭
IT2020. 9. 24. 14:22
728x90
반응형
아마존이 럭셔리 스토어를 런칭했다.
서적 배송으로 시작한 아마존(Amazon)이 이제는 명품 시장을 공략한다.
아마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럭셔리 매장(Luxury Store) 서비스를 통해 명품 브랜드 구매가 가능해진다.
기존의 명품 브랜드들은 아마존의 입점 요청에서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과 브랜드의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제품을 판매하는 고급화 전략을 유지했다.
이는 명품 브랜드 라는 가치 유지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팬데믹이 발생하면서 백화점과 상점들이 문을 닫고 도산까지 이어지면서 매출 감소에 큰 타격을 입었다.
최악을 앞둔 상황에서 명품 브랜드들이 아마존의 유통 채널과 손 잡은 것이다.
아마존 럭셔리 스토어는 아마존의 유로 회원인 프라임 멤버십 가입자 중 초청을 받은 회원에게만 공개된다.
초대받지 못한 회원들은 입점 브랜드의 확대와 함께 초청 회원도 늘려나갈 방침이다.
첫 선을 보이는 브랜드는 미국의 브랜드 오스카 드 라 렌타(Oscar de la Renta)의 컬렉션이다.
아마존은 고객의 체형과 피부 톤을 고려해 상품을 360도로 살펴볼 수 있는 증강현실(AR) 기술을 도입해 소비자의 구매 의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유플러스의 '스마트홈 플랫폼', 대우산업개발과 사업 협력 체결 (0) | 2020.09.25 |
---|---|
2000억 원 차세대 우체국 종합 금융 사업을 수주한 SK C&C (0) | 2020.09.24 |
오리진 프로토콜, 이자 농사 지원하는 자체 스테이블 코인 OUSD 출시 (4) | 2020.09.24 |
코스닥 상장 준비 오비고, 커넥티드 가 대표기업으로 기술특례상장 노린다 (0) | 2020.09.21 |
금융데이터거래소에 데이터 등록한 네이버, '네이버 클라우드 데이터 샌드박스' 연내 공개 (0) | 2020.09.21 |
댓글()